인천 YWCA

커뮤니티

· ㆍHOME > 커뮤니티 > 사진첩
2019 동일임금의 날 캠페인 개최
조회수: 251     작성일: 19-05-22 11:28

○ 인천YWCA는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2019년 5월 18일 예술회관역 인근과 구월로데오거리에서 여성의 임금차별 실태와 동일임금의 날 제정의 중요성을 알리는“동일임금의 날 캠페인”을 진행했다.

○ 동일임금의 날이란 같은 일을 하고도 동일한 임금을 받지 못하는 남녀근로자가 임금이 같아지는 날을 의미한다. 우리나라의 경우 정규직 남성 임금이 100만원이라고 할 때 여성은 약 65만원을 받으며 여성은 1년하고도 이듬해인 5월 7일이 되어야 같은 임금을 받을 수 있다.

○ 이 날 캠페인은 OECD 국가 중 최하위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남녀 임금격차의 현실과 유리천장지수, 여성의 비정규직 실태를 꼬집으며 노동시장에서의 성차별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고 실질적인 정책과 대안 모색을 요구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.

○ 인천YWCA는 관계자는“노동시장에서의 성차별 문제는 채용부터 업무배치, 승진까지 전 과정에 이르는 문제로‘동일임금의 날’은 여성의 저임금과 차별적 임금이 지닌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공론의 장이자 차별에 대한 현실 인식과 제도 및 정책 변화의 토대를 마련하는 의미를 지닌다.”며 동일임금의 날 제정의 중요성을 호소하였다.

○ 한편‘동일임금의 날’캠페인은 미국을 비롯하여 유럽연합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호주, 뉴질랜드,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한국YWCA는 2014년부터 매해 전국단위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.
 글쓴이 : 인천ywca
목록


 
Hosting by AD COMMUNICATION.